블로그 이미지
돌짝

카테고리

필통 (34)
풋살이 (2)
구암일기 (0)
목회이야기 (0)
딸랑구 (0)
구암설교 (30)
자료실 (2)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누가복음4:1~13(삶의 맛을 내는 세 가지)

 

들어가는 말

우리 삶의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의 세 가지 소스가 들어가야 맛이 있습니다.

 

1.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닙니다.

가. 내가 경험한 시험 - 가족 건사.. 중요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중심’의 확인을 위해 늘 이를 극복하길 원하신다.

 

첫째는 돌들을 떡으로 바꾸는 행위를 이겨낸 흔적입니다. 생명이 없는 길인 줄 뻔히 알면서 옳은 길 인 것처럼 속이거나, 비생명적인 물질 때문에 자신의 삶을 낭비하는 일을 극복한 흔적이 있어야만 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육의 양식으로만 사는 존재가 아니다.)

 

2. 하나님께 경배하고 섬기야 합니다.

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의 예배(경배와 섬김)

 

둘째는 삶이 없는 허상과 세상 기준을 극복한 흔적이 있어야 합니다. 마귀가 모든 권세를 주리라 예수님을 유혹할 때 주님의 대답이 어떻습니까? 하나님께 경배하고 그를 섬기라! 아브라함은 익숙함이 아니라 다만 하나님을 섬기므로 하나님의 이야기를 갖게 된 것입니다.

 

3. 하나님 아닌 다른 허상을 믿어서는 안됩니다.

가. 무엇으로 만족하는가?(물질, 직위?)

 

마지막은 교만으로부터 자유한 흔적이 있습니까? 거짓은 자신이 높은 곳에 올라가야 안전하다고 속입니다. 심지어 그것들이 나를 아래에서 안전하게 받아낼 거라 착각하죠.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높임 받을 분이십니다. 이 말은 스스로 겸손하신 분이라 우리가 곧잘 하나님의 자리에 앉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늘 하나님을 높이는 훈련이 되어야 이와 같은 시험에서 건짐 받을 수 있습니다.

 

나가는 말

신앙생활은 말 그대로 생활신앙 가운데 하나님과 동행하는 스토리, 그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세 가지 맛이 들어간 삶이 아니고서는 하나님과 동행한 이야기가 만들어 질 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이 세 맛을 잊지 않고, 만들어가시는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끝..

Posted by 돌짝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